광고
광고

[가을 축제] 현실에서 게임 속 세상을 만나다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9/22 [13:3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10월 7일(금)~10월 8일(토) 판교테크노밸리 넥슨코리아 앞 광장
- 코스튬 런웨이(코스튬플레이+패션쇼) 등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일반적인 게임 축제에서 벗어나, 게임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2차 저작물을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에 적용함으로써 게임산업 전체에 대한 저변 확대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또한 게임 자체에 거부감을 가진 사람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구성, 다양한 시민들이 축제를 즐기러 올 수 있도록 준비 중입니다.”(성남산업진흥재단 장현섭 단장)
올해로 제2회를 맞이한 ‘2016 성남 게임월드페스티벌’은 ‘게임문화의 글로벌화와 게임속의 세상’이라는 모토를 가지고 10월 7~8일 양일간 게임 산업의 성지라 불리는 판교테크노밸리 넥슨코리아 앞 일대에서 열린다.
Pasted Graphic 9.tif 가장 주목할 만한프로그램은 국내 대형게임사와 블리자드 등 해외게임사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코스튬 런웨이다.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로 튀어나온 것 같은 의상들을 무대 위로 선보이는 자리로, 전문 모델의 퍼포먼스를 감상할 수 있는 코스튬 포즈쇼(10월 7일)와 일반인 코스프레팀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코스튬 콘테스트(10월 8일)로 구성된다.
무엇보다 게이머들의 관심을 끌 만한 프로그램은 단연 게임대회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이슈를 일으킨 게임인 오버워치 리벤지 이벤트전이 8일(토) 무대에서 열린다.
온라인 게임 전문웹진 인벤이 주최한 파워리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 간의 이벤트 매치다. 아프리카TV를 통한 생중계도 진행될 예정이며, 해당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시청 가능하다.
여기에 ‘2016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의 큰 특징인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도 빼놓을 수 없다. 관내 콘텐츠 기업들의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비롯해 성남시 아티스트들이꾸미는 게임월드 마켓, 페이스페인팅, 드론낚시대회, 게이미피케이션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이 안 입는 옷을 기부하면 감사의 의미로 기념품을 제공하는 ‘행복나눔 대장간’에서 망치치기게임을 통한 기부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현업 실무자들을 초빙해 게임 개발에 대한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제2회 ‘인벤 게임 컨퍼런스(IGC)’도 함께 개최된다.

성남게임월드 페스티벌 홈페이지 www.sgwf.co.kr
 
▲ 2015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메인무대    ©비전성남

▲  드론낚시대회   ©비전성남

▲ 모바일게임대회    ©비전성남

▲ 오버워치 게임대회    ©비전성남

▲코스튬 런웨이     ©비전성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