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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이 이렇게 달라졌어요! 사진으로 읽는 2016… ‘모범표준참여’ ②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6/09/22 [15:16]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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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린 행정, 소통 성남
성남시청사 개방 ‘인기’


성남시의 시청사 개방은 해가 갈수록 진화하고 있다. 민선5기 회의실(2010.1.~2016.7.1만4,268건 225만3,362명), 하늘북카페(93만2,258명), 체력단련실(34만676명), 아이사랑놀이터, 장난감도서관 등을 개방해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정신건강증진센터, 금융복지상담센터도 위치해 있어 필요 시 상담받을 수 있다. 시민옴부즈만 고충민원 상담실 현판도 지난해 12월 내걸고 시민들의 고충민원을 상담한다. 시는 또한 청렴도시를 만들기 위해 전 직원 대상 청렴마인드 교육을 지속 실시하는 한편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부정부패 무관용, 예산 낭비 차단, 대형공사현장 안정성 밀착 감사, 업무수행 컨설팅 감사 등 ‘2016 감사 운영 4대 방침’을 시행하고 있다. 시는 국민권익위 2015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청렴도가 큰 폭으로 상승(종합청렴도3등급, 기초자치단체 29위)했으며 올 2월 2년 연속 부패방지 시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행정지원과 총무팀 031-729-2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