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고 지역 팬을 대상으로 가장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 클럽에 주어지는 ‘팬 프렌들리 클럽상’은 시즌 중 1, 2, 3차로 나눠 기간별 시상하고 연말에 시즌 전체를 합산해 클래식과 챌린지 23개 구단 중 가장 우수한 구단을 선정해 종합 시상을 한다. 지난 6월과 8월 K리그 클래식 1차, 2차 팬 프렌들리 클럽상을 연이어 수상했던 성남은 이번 종합 수상으로 명실공히 K리그 2016 최고의 홍보마케팅 구단으로 입지를 굳혔다. 성남은 올 한 해 수원FC와의 ‘깃발전쟁’ 이슈 메이킹을 통해 새로운 스토리를 만들어내고 매 경기 종료 후 승패와 관계없이 선수와 팬들의 ‘하이파이브’ 행사를 통해 접점을 강화했다. 연중으로 진행되는 ‘찾아가는 축구교실’과 ‘성남FC 탐방’ 교육프로그램을 홈경기 참여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역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경험도 제공했다. 또 하반기에는 e-sports 피파온라인3 선수영입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이 신선한 시도로 평가받았다. 성남FC 031-708-4133, www.seongnamfc.com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