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중학교는 겨울방학에도 “I Love Reading!”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로 이번에 수상한 은행중학교는 겨울방학에도 학생과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영어스토리텔링과 수학 특강
선생님과 평소 읽고 싶던 영어 책을 마음대로 읽고, 영어로 스토리 말하기를 체험하는 ‘영어가 술술(스토리텔링)’(1.6 오전 9~12시), 어려운 수학의 개념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책속에서 배우는 수학’(1.5 오전 9~12시)을 진행한다. 대상은 독서교실 신청학생이다. 이 밖에도 독서 분위기를 향상시키기 위한 ‘명상음악듣기’와 ‘뇌 체조’ 시간이 있다.
책을 대출하면 독서마일리지 통장에 기록해 점수가 높은 학생에게 상품권을 주며, 하루에 한 학급씩 등교해 한 시간씩 독서하는 아침독서 프로그램을 방학 중에도 운영, 더 많은 책을 읽도록 할 방침이다.
지역주민에 도서관 개방, 수요영화 상영
방학 동안 지역주민들에게도 도서관을 개방한다. 재학생 가족은 도서열람과 영화감상은 물론, 도서대출을 원할 경우 재학생의 학생증·대출증 등을 제시하면 된다. 일반 지역주민들도 영화감상과 도서열람을 할 수 있다. 영화상영은 1월 7~28일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도서관 2층에서 진행된다. 헤어스프레이(코미디), 트랜스포머(액션), 버킷리스트(드라마), 님스아일랜드(판타지) 등의 작품이 선보일 예정이다.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은행중학교 도서관 7393-885
박인자 기자 ninga080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