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이나 꿈, 인간관계와 환경문제를 다룬 60여 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특별히 미출간된 그림책도 소개한다. 규정에 얽매이지 않고 묵묵히 삶의 방향과 자신의 철학을 대중에게 보여주고 있는 그림책 작가들의 손길을 친근하게 느끼기에 좋은 시간이다. 특히 이번 전시는 사전 신청으로 선발된 어린이들이 그림책의 오디오 작품 해설에 참여해 그 의미를 더한다. 미술관은 최종 3명의 어린이 오디오 도슨트를 선발해 7월 17일 녹음을 마쳤다. 어린이들의 감성과 목소리를 입힌 오디오 작품해설은 전시회장에 배치된 QR코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제공한다.
미술관 서지원 큐레이터는 “그림책은 아름다운 이미지와 치밀한 서사적 구조로, 공감을 이끄는 함축적 힘이 강한 문학 예술작품입니다. 이번 전시가 아이들에게는 그림책을 통해 사고(思考)의 틀을 확장하고 상상력을 더할 수 있는 계기가, 어른들에게는 순수한 동심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운영 시간 : 주중(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주말(토~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누구나 무료로 입장 031-786-1199 양시원 기자 seew2001@naver.com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여름방학 특별 기획전 <미술관에 간 그림책展>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