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어린이날, 성남시청 광장 놀이터로 변신

“꿈을 향해 가즈아” 지역 곳곳 행사도 다양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8/04/27 [09:2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아동보육과 - 성남 어린이날 큰잔치 ‘꿈을 향해 가즈아!’ 홍보 포스터     © 비전성남
 
어린이날인 5월 5일 성남시청 광장이 놀이터로 변신한다.
 
성남시는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꿈을 향해 가즈아!’를 주제로 ‘제96회 성남 어린이날 큰 잔치’를 연다.
 
이날 시청 광장에만 1만5천여 명의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특설무대에선 퍼포먼스, 코리아주니어빅밴드 관현악 공연, 김찬수마임컴퍼니 공연, 특공무술 시범공연, 뮤지컬 댄스, 다문화 합창단 공연 등의 어린이날 축하 공연이 온종일 열린다.
 
▲ 아동보육과 - 지난해 어린이 날 성남시청 광장 전경     © 비전성남
 
광장에는 신체활동존, 창의블록존, 오감활동존, 자연존, 건강알리미존, 먹거리존 등 구역별로 먹고 놀고 즐길 수 있는 모두 34개의 부스가 차려진다.
솔방울 새총놀이, 머리띠·비행기·향기 주머니 만들기, 연합 퍼즐, 인형극·마술쇼 관람, 체질검사 등을 해볼 수 있다.
 
에어바운스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고, 성남FC 선수들의 팬 사인회, 어린이 119 소방안전체험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 아동보육과 - 지난해 어린이날 성남시청 광장에 마련된 창의블록존     © 비전성남
 
시청 온누리에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애니메이션 ‘보스 베이비’를 무료 상영한다.
성남시 관련 기관·단체가 여는 테마 행사도 지역 곳곳에서 다양하게 열린다.
 
㈔성남시해병전우회는 분당구 율동공원에서 어린이 보트 승선 체험 행사를 연다. 9대의 모터보트를 준비해 공원 호수 3곳 장소에서 어린이들을 태우고 물살을 가르며 즐거움을 전한다.
 
▲ 아동보육과 - 지난해 어린이 날 성남시청 광장 특설무대 공연     ©비전성남
 
성남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는 수정구 풍생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얘들아, 우리 함께 놀자!’를 주제로 리본 핀·구리반지·목걸이·커피 방향제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체험 위주의 행사를 연다.
 
㈔푸른학교는 중원구 상원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동네야~ 놀자!’를 주제로 만들기마당, 이벤트마당, 공연마당, 어울림마당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 아동보육과 - 지난해 어린이날 성남시청 광장에 마련된 소방 체험 부스     ©비전성남
 
이 밖에도 수정·중원·분당서현·분당정자·분당판교 청소년 수련관은 어린이 무료 자유수영, 가족영화상영 이벤트를, 양지동·은행동 청소년 문화의집은 전통놀이 등을 하는 문화놀이터를 열고 시설을 무료 개방한다. 
 
시는 이날 시청 광장에만 1만5천여 명의 인파가 몰리는 등 각 행사장에 한꺼번에 많은 시민과 차량이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관리 요원 총 400명을 배치하는 한편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했다.
 
 
문의: 아동보육과 아동복지팀 031-729-29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