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불볕더위 속 상임위원회 활동! 발로 뛰는 현장의정 펼치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8/08/22 [16:3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도시건설위원회,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마선식)는 7월 20일 분당~수서 간 소음저감시설 설치공사 현장(굿모닝파크 조성 사업지) 등 관내 주요 공사현장을 방문해 지역주민들의 민원과 안전 및 품질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야탑청소년수련관 건립공사현장, 성남의료원 건립 현장 등 관내 3개 공사현장을 방문해 꼼꼼히 점검하고 근로자들의 안전사고 대비실태 등을 확인했으며, 제239회 성남시의회 임시회를 앞두고 관계 부서의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행정교육체육위원회, 소관부서 주요 사업현장 점검

행정교육체육위원회(위원장 조정식)는 제239회 임시회를 앞두고 소관분야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했다. 8월 6일 성남종합스포츠센터, 탄천종합운동장, 배뫼산 체육시설 조성공사 예정지, 성남국민체육센터 공사현장 등을 방문했고, 8일에는 논골·해오름·중앙·서현 도서관, 청소년재단 등 위원회 소관 주요 사업장을 방문해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시민의 여가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는 시설의 안전과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함으로써 향후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심사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현장 의정활동으로 시민 복지 향상에 앞장서는 문화복지위원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선임)는 7월 30일 성남시의료원 건립현장, 수정구보건소, 성남시장애인복지관, 성남문화재단, 판교노인종합복지관 등 위원회 소관 사업현장과 기관을 방문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첫 번째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시민 복지와 밀접한 관련 시설을 방문, 소관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현장의 생생한 의견을 반영해 노인,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포함한 ‘모든 시민이 다 함께 행복한 복지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경제환경위원회, 기업·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현장방문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안광환)는 하나로농수산물유통센터,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등 주요 시설을 방문했다.
경제환경위원회 구성 후 첫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현장에 나선 위원들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을 경영하기 좋은 도시 구축을 위해 애쓰는 산하기관 내 주요 사업장을 둘러보며 현안사항을 파악했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한 위원들은 “시의회 차원에서 지원할 사항은 적극 지원하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 시민 모두가 풍족한 경제도시 성남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