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간판 개선사업’ 대상지를 공개모집한다.
대상지 1곳을 선정해 해당 지역에 있는 상가 건물 외벽과 창문 등에 난립한 광고물을 철거하고, 친환경 LED 간판 교체,간판 디자인 비용 등을 업소당 400만 원 범위에서 성남시 옥외광고발전기금으로 지원한다.
지역 특성과 업소의 개성을 반영한 간판 설치를 통해 건물 전체의 미관을 살리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려는 취지다.
공모 대상 지역은 주요 관광지역, 대로변 등 유동 인구가 많은 다중 밀집 지역, 다른 구역으로 파급효과가 큰 지역 등이다.
주택재개발이나 재건축, 도시환경 정비사업구역에 포함되거나 예정된 곳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신청 기간은 5월 9일부터 20일까지다. 신청 자격은 10명~20명 이내 주민 또는 단체로 구성된 주민협의체이며 공모신청서, 주민협의회 회원 명단, 주민동의서, 사업 참여 업소현황 등의 서류를 성남시청 동관 7층 건축안전관리과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시는 서면·현장 평가로 대상지를 선정한 뒤 오는 7월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간판 정비 시범 구역 고시, 사업자 선정절차를 밟아 간판개선사업을 진행한다.
지난해 시는 이 사업을 처음 시행해 분당구 야탑동 경남아너스빌 상가건물의 광고물 90개를 철거하고, 업소 간판 34개와 상가건물 간판 등 35개 간판을 친환경 LED로 교체했다.
건축안전관리과 광고물관리팀 031-729-3502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