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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새로운 도시 브랜드 개발 나선다

2023년 시 승격 50주년… 성남의 도시철학과 비전, 희망 메시지 담아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2/12/27 [16:22]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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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는 도시 정체성 강화를 위해 새로운 도시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도시 브랜드는 도시의 가치, 호감도 등을 나타내는 지표로, 그 도시만의 역사·사회·문화적 특징과 연관될 때 도시 인지도가 높아진다.

 

시는 2023년 시 승격 50주년을 맞는 성남의 역사적 가치와 4차 산업을 선도하는 첨단·혁신 도시 이미지 등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도시 브랜드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문 설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지난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9일까지 3주간 새로운 도시 브랜드에 관한 대국민 인식조사를 한다. 해당 기관 온라인으로 성남시 거주자와 다른 지역 주민 1,700명에게 성남시 상징 이미지와 방향성을 묻는 방식이다.

 

동시에 디자인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한다.

 

시는 다양한 의견 수렴과정을 통해 성남의 도시철학과 비전,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도시 브랜드를 개발해 2023년 5월 공개한다.

 

도시주택국 건축과 031-729-3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