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공창업을 위한 길라잡이 판교역 & 성남창업카페

로봇바리스타 카페,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창업공간 등도 서포트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1/26 [18:22]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로봇카페와 창업 관련 도서들     

 

 

성남창업카페는 창업을 꿈꾸는 성남시민과 예비창업자들에게 쉼터를 제공하는 곳이다. 지난 2021년 설립돼 성남시와 성남산업진흥원이 함께하며 혁신기술창업 준비자, 시민을 대상으로 창업생태계 활성화 및 창업길라잡이 역할을 하는 창업카페다.

 

입구에 들어서면 성남시 관내기업인 ‘비트’와 함께 운영하는 로봇 바리스타 b;eat 카페가 눈에 띈다. ‘로봇이 만들어주는 커피’라는 점이 독특하고 높은 가성비로 인기가 많다. 커피 한잔 하며 창업 관련 도서도 편하게 읽을 수 있다. 판교도서관의 “기관 장서 대출 프로그램”을 활용해 창업관련 도서 150여 권이 정기적으로 교체, 제공된다.

 

성남산업진흥원 창업성장부 양지의 주임은 “성남 창업카페는 판교역 지하광장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업무공간에 입주한 기업에게는 분야별 전문가 상담, 창업지식 관련 교육 및 특강, 창업인 및 입주사 교류회, 사업화 단계별 종합 지원 등 지원프로그램도 다양합니다. 업무상 중요한 미팅이나 줌회의가 가능한 회의실은 스타트업 회사에 아주 중요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 스터디공간     

 

▲ 입주 사무실 공간     

 

▲ 회의실     

 

예비창업자 혹은 창업 1년 이내 기업만 입주 신청이 가능(현재 7개 기업이 입주)하며,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 입주기업 모집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무선인터넷, 줌회의도 가능한 미팅룸의 대관은 입주기업이 우선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성남산업진흥원 창업성장부 부서에 문의 가능하다.

 

입주기업 K푸드빌의 이홍기 대표는 “공유오피스, 편리한 교통, 회의실 모두 훌륭합니다. 좀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회를 준다는 측면에서 입주 기한이 1년인데, 기한이 좀더 길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만족감을 표했다.

 

입주공간과 창업스터디존 등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모두를 위해 알차게 운영되는 성남창업카페. 앞으로 제2, 제3의 창업카페가 더욱 늘어나길 소망한다.

 

취재 이훈이 기자  exlee10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