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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 콜센터 AI 상담 서비스 확대

여권, 차량등록 이어 ‘가족관계 등록’ 추가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23/01/26 [19:10] | 본문듣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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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시는 민원 콜센터(☎1577-3100)의 인공지능(AI) 상담 영역에 가족관계 등록 분야를 추가했다. 앞선 2021년 여권 분야(4월), 차량등록 분야(10월)에 이어 콜센터 AI 상담 서비스 확대 조처다.

 

성남시 콜센터로 전화를 걸어 궁금한 점을 말하면 AI 상담원이 답해주며, 필요한 경우 콜센터 상담원과 통화할 수 있도록 연결해 준다.

 

AI 상담원과 통화한 상담 내용은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 문자로도 발송해준다.

 

성남시 콜센터 AI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지난해 성남시 콜센터의 민원 응대 건수는 22만4,334건(하루평균941건)이며 이중 AI 상담원이 응대한 민원은 1만3,405건이다.

 

행정기획조정실 민원여권과 031-729-2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