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24」(www.minwon.go.kr)로 언제 어디서나 맞춤형 서비스를!
「민원24」(www.minwon.go.kr)는 대한민국 국민은 물론 법인, 외국인까지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사무실 등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열람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정부민원포털 창구다. 전입신고, 주민등록증 분실(철회)신고, 주민등록 정정신고,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 통신판매업 신고 등 생활민원 3천여 종을 관공서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손쉽게 신청할 수 있으며 1,200여 종을 발급받을 수 있다. 올해 3월부터는 본인의 교통위반 과태료, 각종 미환급금 정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기간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를 실시한다. 아울러 국민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온라인 민원 이용 활성화를 위해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건축물대장 등본, 지방세세목별과세(납세)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 총 125종 민원은 「민원24」에서 신청·발급 시 수수료가 무료이거나 감면된다. 민원여권과 민원팀 031-729-2371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