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13회 수정 숯골축제 31일 개막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태평동 성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개최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5/10/28 [12:3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 제13회 수정숯골축가 10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태평동 성남초등학교에서 열린다.     © 비전성남
 
  ‘제13회 수정숯골축제’가 오는 10월 3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태평동 성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다.
수정숯골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영두)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3000여 명 지역주민이 참석할 예정이다.
행사는 개그맨 장기영 씨의 사회로 수정구 상인연합회의 제로댄스, 수정경찰서의 4대 악 근절 퍼포먼스, 16개 동 주민센터의 장구, 아코디언, 태권체조, 난타, 민속무용, 기타, 오르프, 각설이 공연 등 수정구민 화합 한마당 잔치가 펼쳐진다.
 
▲ 수정숯골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안영두)가 주최하는 이번 축제는 개그맨 장기영씨의 사회와 함께 인기가수 임창정 등이 출연해 흥을 돋운다.     © 비전성남
 
이어 수정구 여성합창단의 공연과 풍생고 위너스의 응원, 논골어린이 합창단, 실버 위풍당당 마술단, 희망천사 풍물소리 공연, 베리벨리의 어린이 밸리, 청계수의 판소리, 동서울대학 ‘끼’ 동아리의 댄스, 왕남초 사물놀이 등 지역에서 내로라하는 단체·기관의 장기자랑이 열린다.
초청가수의 공연도 마련된다. 임창정은 ‘또다시 사랑’, ‘소주 한잔’을, 이지(EZ)는 ‘두리번’을, 홍정희는 ‘사랑해 고마워’를, 조아리는 ‘아리쓰리요’를 불러 축제의 흥을 돋운다.
 
▲ 시민 3천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축제에는 평소 갈고닦은 주민들의 문화예술 공연도 함께한다.   © 비전성남
 
행사장 주변에는 성남시의 변천사를 담은 사진 30점과 수정지역의 옛 지명을 떠올리게 하는 숯골 포토존, 10종류의 숯 인형 1,000개, 민화, 서예, 종이공예, 예쁜 손글씨 등 동 주민자치센터의 우수 작품 80여 점을 전시한다.
이 외에도 성남FC 홍보 부스, 투호 던지기 등 전통 민속놀이 체험부스, 달고나, 솜사탕 등 추억의 간식거리 체험·판매 부스가 설치 운영된다. 
 
▲ 많은 주민들의 참여로 진행되는 행사에는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푸짐한 경품행사도 마련된다.     © 비전성남
 
수정 구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애향심과 문화예술의 자긍심을 높이는 대화합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다양한 경품도 마련되어 있다.
 
▲ 축제 추진시 안전대책을 위하여 추진위원장을 필두로 안전관리 대책반도 마련했다.     © 비전성남

축제의 즐거움과 함께 안전하고 불편 없는 행사진행을 위해 위원장을 필두로 안전대책반 구성과 함께 경찰서, 소방서, 보건소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였다.
성남시 축제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