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4개 사업 선정

연꽃마을 한마당 축제, 계룡 힐링 꽃길 조성 등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7/04/27 [05:59]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공동주택과-지난해 공모 때도 선정된 연꽃마을아파트 주민들의 한마당 축제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아파트에 사는 이웃 간 소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공모해 4개 단지의 4개 사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단지와 사업은 ▲중원구 여수동 연꽃마을 아파트의 공동체 갈등 해소를 위한 공동체 의식 사업 ▲여수동 성남 센트럴타운의 주민과 직원이 함께 행복한 공동체 ▲분당구 금곡동 청솔마을 계룡아파트의 주민이 함께하는 계룡 힐링 꽃길 및 야생화 정원 조성 ▲구미동 하얀마을 주공6단지의 탁구 대회 개최 등이다.
이 중 공동체 갈등 해소를 위한 공동체 의식 사업은 연꽃마을 한마당 축제, 입주민 수학여행, 무료 탁구교실 등 서로 유대감을 쌓고 단지 내 갈등을 푸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공동주택과-지난해 공모 때도 선정된 연꽃마을아파트 주민들의 한마당 축제2     © 비전성남
주민과 직원이 함께 행복한 공동체 사업은 감정노동 예방·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단지 내 이른바 “갑질 문화”를 파악하고, 서로 소통구조로 개선한다. 역지사지 공감 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해 입주민이 아파트 직원의 업무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3.2~20)에는 모두 8개 단지가 9개 사업의 보조금을 신청한 가운데 성남시는 사업의 기대효과, 필요성, 주민참여도 등을 평가해 이들 사업을 선정했다.
선정 단지에는 사업 규모에 따라 80만〜800만원씩 모두 19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총 사업비의 20%는 각 단지 자체 부담이다.
서용미 성남시 공동주택과장은 “이번에 선정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으로 입주민 간의 분쟁과 갈등 해소, 소통하는 문화가 확산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문의: 공동주택과 주택정책팀 031-729-3411
연꽃마을 한마당 축제, 계룡 힐링 꽃길 조성 등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