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톱 디지털 지도는 이달 10일부터 일반 시민에 공개해 인터넷 포털 성남시 생활지리안내(http://map.seongnam.go.kr→하단 레이어의 On/Off)를 통해 볼 수 있다.
식물은 코스모스, 달맞이꽃, 산수국, 개망초(이상 야생화류), 누리장나무, 꼬리조팝나무, 국수나무(이상 나무류) 등 97과 325속 497종이다.
시는 최근 3년간 141.72㎢에 이르는 성남지역의 생태 현황을 조사 분석해 비오톱 디지털 지도를 완성했다. 기존 생활지리안내 시스템에 자료를 업데이트해 동물과 식물의 위치 정보를 시내 지형지물 공간정보와 함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비오톱 디지털 지도는 생태학습, 여가 선용 때 유용하다. 허인선 성남시 토지정보과장은 “뻐꾸기 소리를 듣고 싶거나 개구리를 보고 싶을 때, 생활지리 안내 포털을 이용하면 서식지를 쉽게 확인해 찾아갈 수 있다”면서 “토지정보과, 환경정책과 등 관계부서 협업으로 생태 현황 지도를 지속 업데이트해 시민 활용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생활정보안내 포털은 건설, 행정, 환경,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생활영역에서 시민에게 공간정보를 제공하며, 디지털 수치지형도를 무료로 다운(map.seongnam.go.kr/map/welcome.uis→공인인증→지도 선택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문의: 토지정보과 공간정보팀 031-729-2443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성남 생활지리안내 포털서 동식물 서식지 한눈에 본다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