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12월 23일 오후 2시 성남시청 온누리실에서 시민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도시 성남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시는 이날 '인생 100세 시대 100만 시민의 평생학습 공유도시 성남 건설로 1천개의 학습형 일자리 창출'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또, 구체적인 사업 계획으로 평생학습조례 개정, 평생학습센터 설치, 평생 학습망 정비, 2018년도까지 행복학습센터 100개소 확대 설치, 지역별 특성을 살린 학습 프로그램 개발, 제3세대 성남지역사회 기반 학습형 일자리 창출 등을 제시했다. 선포식에 이어 김신일 前교육인적자원부 부총리가 “100세 시대의 축복-학습하는 시민, 평생학습도시”를 주제로 기조강연하고, ‘평생학습도시 도움닫기’ 등을 주제로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부·국가평생교육진흥원·경기도·경기평생교육진흥원·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아름방송·전국 지자체 평생교육 관계자 등이 참석해 성남시의 평생학습도시 비전 선포 행사의 열기를 더 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누구든 평생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개인 삶의 질을 높이고 자아실현을 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성남시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우수 평생학습기관과 우수프로그램 지원, 평생교육아카데미사업, 학습동아리 스스로 축제 등을 진행해 ‘배우는 일상이 곧 시민 스스로의 문화'라는 인식을 확산했다. 이러한 성과로 창조적인 평생학습 사업을 펴는 도시로 주목받으면서 성남시는 지난 7월 교육부가 지정하는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다. <문의> 교육지원과 평생학습팀 729-3081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