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제42주년 성남시민의 날 행사 ‘다채’

시민참여 예산축제, 건강박람회, 성남FC 팬 사인회, 미용페스티벌 등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5/10/06 [08:16]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 '제42주년 성남시민의 날 행사'가 10월 8일 오후 1시~5시 시청 온누리와 로비, 광장에서 개최된다.     © 비전성남

  성남시(시장 이재명)는 오는 10월 8일 오후 1시~5시 시청 온누리와 로비, 광장에서‘제42주년 성남시민의 날 행사’를 연다.이날 행사의 주제는 ‘시민이 만드는 행복한 성남’이다.
오후 2시 온누리에서 열리는 성남시민의 날 기념식을 비롯해 시민참여 예산축제, 안전·의료·교육 3대 공공성 강화 홍보, 시민건강박람회, 성남FC 팬 사인회, 미용페스티벌 등 행사가 다채롭다.
 
식전부터 성남어울리오 연주단이 시청 로비에서 경쾌한 관악 연주를 펼쳐 시민의 날 분위기를 띄운다. 

기념식 때는 성남의 과거와 현재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성남의 시간 속으로’ 동영상을 상영하고, 모범 시민 6명과 성남문화상 수상 대상자 2명, 경기도민상 수상 대상자 8명 등 16명을 시상한다.

관악단 브라스맨과 국악단 아라연이 축하 공연을 한다.   
▲  기념식과 함께 시민참여 예산축제, 성남FC 선수단 팬 사인회, 시민건강박람회, 미용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코너가 마련돼 성남시청 어디를 가든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 비전성남

시민참여 예산축제도 열린다.

사전 공모를 통해 접수한 1,012건의 시민제안사업 가운데 예선을 거쳐 본선에 오른 3개 사업을 제안자가 발표하고 상 받는 자리이다.

발표 내용은 ▲성남시 어린이·청소년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옐로우 카펫 설치(성남서고 김주환) ▲친환경 탄천변 소곤소곤 길 조성 사업(공감동아리 김세화) ▲공원에서 되살아나는 신세대 골목놀이(운중동, 오수미) 등이다.

이날 예산축제에 참여한 모든 시민은 심사위원이 돼 ‘1인 1표’ 방식으로 최고의 우수제안사업을 선정한다. 3개 시민제안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편성돼 시의회 의결을 거쳐 사업이 추진된다.

시청 광장에는 30개의 부스가 마련돼 안전·의료·교육의 3대 공공성 강화와 시민건강박람회, 미용페스티벌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성남FC 선수단의 팬 사인회도 열린다. 

시청 로비에는 성남의 역사를 주제로한 3편의 홍보 영상과 60여 점의 사진 전시회(10.7~11)가 마련된다.

성남시는 이날 시민의 날 행사에 1200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보고 행사 안내요원을 곳곳에 배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