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성남보호관찰소, 하나하나 시민들과 의논하면서 진행할 것입니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3/12/03 [13:14]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어제 성남시는 브리핑을 통해 앞으로 성남보호관찰소문제의 근본적 해결을 위한 방향을 제시했습니다. 핵심적인 내용은 민관대책기구의 구성을 통한 해결이며, 특히 학부모참여단의 공개모집을 통해 투명하고 형평성있게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일부언론에서 민관대책기구의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이 보도되어 많은 혼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성남시는 즉시 “민관대책기구의 구체적 구성과 운영방식에 대해서는 결정된바 없으며, 학부모참여단의 모집 결과 규모와 지역별 편성에 따라 추후 논의하기로 했다“는 해명보도자료를 배포했습니다.

성남보호관찰소 문제는 보호관찰소 문제 해결이라는 목표와 함께 그 과정을 민주적으로 잘 운영해 사회적 갈등을 화합의 기회로 전환해야 하는 중요한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당연히 모든 문제는 하나하나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논의하고 소통하며 결정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학부모참여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9월 30일(월)부터 10월 7일(월)까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주말 공연소식 알림>

이번 주말도 어김없습니다! 성남문화예술제의 화려한 프로그램을 알려드립니다.
 
▲ 성남문화예술제     © 비전성남

 
❍ 9월 28일(토)
성남시청 특설무대에서 하루종일 공연과 행사가 펼쳐집니다. 오전 11시부터 분당필하모니 오케스트라, 엔젤 크레용 다문화합창단, 단남초교밴드부, 내정초교 어린이 합창단, GBL밸리댄스, 옥슨81 등 엄청난 공연이 진행됩니다. 오후 1시 30분부터는 코믹마임과 함께 쇼와 코메디가 결합된 새로운 장르의 아카펠라 공연 ‘마임&쇼콜라’가, 오후 3시부터는 각종 무용단의 무용축제, 오후 6시부터는 가을밤의 클래식 공연, 저녁 7시 30분부터는 최신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무료상영됩니다.

❍ 9월 29일(일)
어김없이 성남시청 특설무대에서 하루종일! 오전 11시부터 통기타, 풍물길놀이 등 식전공연이, 오후 3시부터는 시민백일장 시상식 및 시낭송, 5시부터는 판소리, 민요 등 국악제, 저녁 7시에는 시민가요제 본선과 축하공연(장윤정 등 인기가수 공연)이 진행됩니다.

이번 주말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성남시청에서 눌러 사시면 좋겠네요?^^

아울러, 성남아트센터본관전시실에서는 10월 3일까지 미술작품전시, 성남시의회 1층 로비에서는 10월 1일까지 사진작품전시, 29일까지 성남시청 광장에서는 직거래장터, 세계풍물전시, 캐리커쳐, 페이스페인팅, 가훈써주기, 물레도자체험, 무대의상체험, 한지목걸이 만들기 등 엄청난 체험행사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