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공동주택 리모델링’, 본격적으로 진행합니다!

  • 비전성남 | 기사입력 2013/12/03 [13:17] | 본문듣기
  • 남자음성 여자음성


성남시내 전체 공동주택 14만5,477가구 중 71%인 10만3,912가구가 지은지 15년 이상된 주택들입니다. 편안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만큼 큰 소망이 어디 있겠습니까. 도시 전체의 활력을 위해서도 시민들을 위한 깨끗하고 아름다운 주택은 필수입니다.

성남시가 이러한 공동주택의 리모델링을 위해 본격적으로 나섰습니다. 이미 지난 6월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고, 다양한 내용을 담은 ‘리모델링 종합대책’을 마련, 추진키로 한 것입니다.
 
▲ ‘공동주택 리모델링’, 본격적으로 진행합니다!     © 비전성남

최근 학계․연구계 등 민간전문가 15명으로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자문단’을 구성하여, 야탑동 매화마을 1단지 현장자문을 시작으로 공식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민간전문가 등 총 52명으로 ‘공동주택 리모델링 협의체’도 구성해서 실질적인 사업주체인 주민의 의견을 모아 이를 정책에 반영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자문단과 협의체 운영을 통해 연내에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도 확정할 계획입니다.

11월 초에는 ‘성남시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센터’도 개소할 예정입니다. 지원센터는 리모델링 제도개선, 지원정책 연구개발, 조합설립, 설계자․시공자 선정, 권리변동계획 수립 등 리모델링 지원관련 업무를 전담할 예정입니다.

혹, 더디가는 듯 느껴지셨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코 작은 일이 아니기에 더욱 단단하게 다져가며 해야 할 일이기도 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시동이 걸렸습니다. 단단하면서도 속도감 있게 추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성남시가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새롭게 태어날 것입니다.

❍ 알림 1 : 몇 번 알려드린바와 같이 성남보호관찰소 문제 해결을 위한 학부모 참여단 공개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성남시에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은 지금 성남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서 ‘학부모참여단’에 꼭 신청해주십시오!

❍ 알림 2 : 많은 분들이 ‘비전성남’앱을 알려주셔서 기하급수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성남시민이라면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메인화면 하단에 ‘앱 선물하기’를 클릭하셔서 손쉬운 성남소식을 주위 분들에게 전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