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주인인 성남’ 많이 들어보셨지요? 민선 5기 성남시의 핵심 슬로건입니다. 성남시의 주인이 시민인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인데 이처럼 강조하는 이유는 시민을 주인으로서 받들지 않았던 과거에 대한 반성이기도 합니다. 주인은 권리임과 동시에 책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의견을 내고, 진행과정을 지켜보고, 결과를 확인하는 참여가 있을 때에만 진정한 시민주권시대가 열리겠지요. 자, 이번 주부터 다음 주까지 숱한 기회가 열려있습니다. 꼼꼼히 살펴보시고 참석하셔서 주인된 권리를 누리시고, 주인으로서 책임을 함께 해주십시오. ❍ 바로 오늘, 10월 10일(목) 저녁 7시30분부터 정자1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주민과의 간담회’가 진행됩니다. 정자동 백현어린이공원 및 마태오성당 일대 주차문제 해결방안 등 생활 속 중요한 문제에 대한 자유로운 토론의 자리가 마련될 것입니다. 물론 주제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평소 느끼셨던 시정에 대한 제안 등을 풀어놔 주십시오. 참여가 힘입니다!
❍ 10월 15일(화) 오후 3시부터 시청 온누리실(1층 대강당)에서는 2013 주민참여예산 한마당축제 “나는 제안왕이다”가 개최됩니다. 아시다시피 시민과 함께 모라토리엄을 극복하고 그 성과를 시민들께 돌려드리고자 지난 8월 5일부터 9월 5일까지 한 달 간 제안사업공모를 진행했었습니다. 무려 721개의 사업제안이 접수되었고 한 달 남짓 내부 심사를 거쳐 11개의 우수제안사업이 선발되었습니다.(물론 채택된 사업은 훨씬 많고 지금도 검토가 진행 중입니다) 이날 심사위원단 평가점수와 함께 참여한 시민들의 투표를 통해 성남시 제일의 제안왕을 선발할 것입니다. 일등 제안 시민을 시민 여러분들이 뽑아주십시오!
저녁 7시부터 성남시민회관 1층 대강당에서는 성남시 의료원 건립공사 주민설명회가 개최됩니다. 10년을 기다려왔던 주민 숙원사업이 이제 가시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설계와 시공을 맡게된 업체에서 직접 시민 여러분들께 기본설계도면과 공사 시공방법 등을 설명드릴 것입니다. 성남시민의 자랑이 될 시립의료원,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같은 날 저녁 7시30분부터는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성남보호관찰소 문제 해결을 위한 학부모참여단 전체 설명회가 개최됩니다. 이 또한 잘 아시겠지만 무려 1,472명의 학부모님들이 참여해주신 학부모 참여단 전체를 대상으로 보호관찰소의 실제 사업과 현황을 듣고 향후 민관대책기구 구성과 운영 등에 관한 의견을 모아 확정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미처 학부모참여단에 신청하지 못한 시민들께서도 자유롭게 참석하실 수 있으며, 현장에서 추가모집도 받을 계획입니다. 성남시를 뜨겁게 달구었던 보호관찰소 문제, 참여를 통해 합리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시지요.
❍ 10월 17일(목) 저녁 7시 30분부터 수정구청 대회의실(1층)에서는 신흥2동 재개발을 위한 노상방담이 개최됩니다. 수정청소년수련관 이전, 신흥주공 재건축 등 지역의 주요현안에 대한 건설적인 논의를 위한 자리입니다. 관심있는 지역 주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읽기만 해도 숨가쁘시지요?^^ 이 모든 공간이 바로 주인인 시민 여러분들께서 참여를 통해 성남시의 주요현안을 결정하실 수 있는 기회입니다. 시민이 주인되어 결국 시민이 행복해질 성남! 시민 여러분들께서 만들어주십시오! 저작권자 ⓒ 비전성남,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시정메모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